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

무직자 소액대출

by 행복한 시절 만들기 2020. 11. 15.
반응형

무직자 소액대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실제로 실직을 하거나 취업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런 경제 위기 속에서 돈을 빌리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신용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1금융권은 물로 2, 3금융권에서도 돈을 빌릴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대학생들이나 무직자들이 소액대출을 받아 생활비를 감당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실 1금융권 외에서 돈을 빌릴 경우 그 이자가 굉장히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저도 현재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 않아서 돈을 빌리는 것이 쉽지가 않더라고요.



요즘에는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소액정도의 돈을 빌릴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중은행에 직접 찾아가거나 전화상담을 하지 않더라도 본인인증만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무직자도 1금융권에서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과 본인인증만으로도 승인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하네요.



사실 1금융권에서의 무직자 소액대출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사실 이렇게 돈을 빌리는 경우는 정말 절박할 때 알아보는 방법이다보니 거절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이런 경우 위험한 곳에서 돈을 빌리기보다는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최대 한도 500만원까지 가능한 중금리대출이 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상담을 거치지 않고 본인인증만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많으니 위험한 곳보다는 이런 곳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사실 학생이거나 실직을 한 상태에서의 대출은 쉽지가 않은데요.

이런 이유로 대부업이나 2금융권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급하게 돈을 빌리는데 성공할 수는 있지만 결과적으로 높은 금리로 매달 이를 갚기 위해 고통받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사실 저도 이런 경험이 있는데요.

보험 약관대출부터 받을 수 있는 돈을 모두 끌어서 상황을 이겨내려 노력했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1금융권에서의 무직자 소액대출이 가능한 것도 사실이지만 심사기준이 매우 까다롭고 차 후에 신용등금이 떨어진다는 부담감도 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고금리라고는 하지만 이런 돈이라도 빌릴 수 있다는게 감사하게 생각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중금리대출을 간단하게 알아본다면 하나저축은행이나 ok저축은행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로 이용이 가능하며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 따라 한도조회 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꼭 제일 먼제 1금융권에 문의를 하신 후 거절당하셨다면 2금융권으로 눈을 돌리셔야 합니다.

정말 이 코로나라는 것이 원망스러운 한 해를 보내고 있습니다.

구인을 하는 곳도 별로 없고 일거리도 알바자리도 줄어서 정말 답답할 노릇이네요.



모두 힘내시고 올 한해 잘 버텨서 내년을 준비해야 할 것 같아요.

결국에는 버티는 사람이 이기는 것이겠죠.

모두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경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멘텀플라이 캠페인 소개 (주식리딩, 주식종목추천)  (0) 2021.01.06
핀크 비상금대출  (1) 2020.12.09
달러환율 전망  (0) 2020.11.13
신용등급 점수표  (3) 2020.11.09
햇살론 유스 대출자격  (1) 2020.11.05

댓글